춘천에서 열리는 "태권도 손 기술 무료 세미나" 조기 마감
상태바
춘천에서 열리는 "태권도 손 기술 무료 세미나" 조기 마감
  • 김현수 수석기자
  • 승인 2024.07.0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권도 실전손기술 무료세미나 조기마감
- 춘천·KTA 태권도장 교육·산업박람회와 함께 하는 무료세미나 기대감 커!

지난 2009년 KTA 태권도장 경영법, 지도법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태권도실전손기술”로 대상을 받은 엄재영사범(대한태권도협회 이사)이 2017년 만든 세계태권도손기술어울림연맹(이하, 태권도어울림)은 “실기 중심의 수련동호회”로 전국 태권도장에 태권도 실전기술 보급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인기 동호회 중 하나다. 국내뿐만이 아니라 벨기에, 프랑스, 중국, 독일, 호주와 미국, 케나다. 등에도 해외지부도 두고,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 태권도어울림이 춘천 2024·KTA 태권도장 교육·산업박람회에서 KTA와 함께 하는 무료 실전태권도 세미나를 개최하는데, 조기 마감되었다.

엄재영사범(태권도어울림회장)은 이번 무료세미나가 조기에 마감될 수 있었던 원인은 갈수록 떨어지는 출생률 저조로 대한민국 태권도장의 주요 수요층인 초등학생이 줄어들고, 앞으로 더욱 줄어든다는 통계가 나오면서 성인층을 확보해야 한다는 다양한 의견과 절박한 심정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했다.그러면서 발차기뿐만 아니라 청소년 성인층에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실전태권도손기술은 14년간 축적된 노하우로 모든 연령층에서 쉽게 배울 수 있는 CONTENTS가 바로 ‘태권도실전손기술’이라고 말한 뒤, 오는 7월6(토) 춘천으로 무료세미나를 접수한 80명이 넘는 지도자들과 많은 소통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무료세미나를 준비하는 노용현사범(태권도손기술 사무총장)은 실전기술과 지도법의 노하우를 최대한 많이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저학년 위주의 전국 태권도장의 수련문화를 청소년, 성인층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는 춘천 2024 태권도교육, 산업박람회에서 KTA와 함께 열리는‘무료세미나’에서 태권도손기술어울림은 청소년, 성인태권도의 지도법과 수련문화를 어떻게 주도해 나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