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늘봄학교 정부 시책과 보급 상황을 예의 주시, 대비책을 마련해 나갈 것

[글로벌신문] 4월 14일(일) 경기도태권도협회(회장 김경덕, 이하 GTA)는 성공적으로 직무교육을 마쳤다.
지난 3월 30(토) ~ 31일(일) 1,2차 장안대학교를 시작으로 4월 13일(토) ~ 14일(일), 2024 KTA 태권도장 지도자 직무교육(3~4차)을 신한대학교 의정부 캠퍼스에서 양일간 GTA 내 등록태권도장 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개회식에는 조승익 부회장뿐만 아니라 이영선, 임종남 부회장, 그리고 김평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으며 전략기획위원회 이송학 위원장은 늘봄교실을 개선하기 위해 TF팀을 구성하고 놀이 형태의 태권도 프로그램을 즉시 적용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태권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하는 노력이 필요하고 말했다.

GTA는 직무교육을 통해 태권도장의 승품. 단 심사 수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1. 표준교육과정 겨루기 2. 표준교육과정 품새 3. 표준교육과정의 이해와 활용 4. 표준교육과정 적용사례 및 활용 등 이송학 GTA 전략기획위원회 어떻게 하면 늘봄교실을 타개해 나아갈 것인지? KTA 이종천 사무처장의 코로나 이후 태권도장 활성화 방안, 정문자 강사의 표준교육관정의 이해와 활용, 박한섭 강사의 표준화교육과정 적용사례 및 활용, 황인식 품새의장의 KTA 태권도장 표준교육과정 필수과정(품새) 교육과 장종오 용인대학교 무도학과 교수의 KTA 태권도장 표준교육과정 필수과정(겨루기) 등 훌륭한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열정의 강의가 진행됐다. 조승익 부회장의 개회사에서는 지도자들의 탁월한 능력을 감사히 여기며 김경덕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진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렸다.
이어서 GTA 회원들을 위해 재미있는 늘봄태권도가 소개되었다.
GTA는 김경덕 회장의 지시사항을 바탕으로 해서 유비무환의 자세로 재미있는 태권도 프로그램'을 발굴함과 동시에 늘봄학교 정부 시책과 보급 상황을 예의 주시하며 태권도장에 도움이 되도록 대비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경기도협회는 '재미있는 늘봄 태권도 100선'을 개발 중이며, 이를 통해 태권도의 이미지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다.
또한, 지도자들의 편의를 위해 마지막 5차 직무교육을 4일(수) GTA 내 연수원에서 예정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경기도태권도협회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태권도의 발전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