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io, 손목시계 출시 50주년 기념 시계 선보인다
상태바
Casio, 손목시계 출시 50주년 기념 시계 선보인다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4.02.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74년형 Casiotron 업데이트된 사양과 기능으로 재현

[글로벌신문]  Casio Computer Co., Ltd.가 Casio 손목시계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세계 최초로 자동 캘린더 기능을 탑재한 디지털시계 모델 Casiotron QW02를 재현한 새로운 시계를 출시한다고 오늘 밝혔다. 새로운 TRN-50은 전 세계 4000개 한정으로 출시된다.

TRN-50

Casio는 1974년 '시계는 단순히 초를 더하는 것'이라는 통찰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손목시계 Casiotron을 처음 출시했다. 이 시계는 계산기 사업에서 개발한 독창적인 디지털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 완전 자동 손목시계라는 개념을 실현했다. Casiotron은 시간은 물론 정확한 월, 날짜*, 요일도 표시하며, 자동 달력 기능으로 길고 짧은 달을 자동으로 조정한다.

*윤년인 2월 29일은 제외

새로운 TRN-50은 전자동 손목시계라는 Casiotron 개념에 충실하며, 오리지널 모델 출시 이후 반세기 동안 Casio 시계 개발 과정에서 이뤄진 모든 기술 발전을 기반으로 한다. Casiotron 디자인을 재현하는 동시에 무선 시간 조정, 태양광 충전, 스마트폰과 페어링 가능한 모바일 링크 기능 등 최첨단 기능을 탑재했다.

오리지널 시계의 외관은 크기를 포함해 오늘날의 품질 기준에 맞는 디자인으로 섬세하게 재현됐다. 케이스와 밴드의 정교한 질감, 짙은 파란색 페이스, CASIOTRON 로고 등 많은 디테일이 충실하게 재현돼 있다.

또한 새로운 시계는 선명하고 읽기 쉬운 슈퍼 트위스트 네마틱(STN) LCD와 Tough Solar 충전 시스템으로 실용성을 높였다. 전 세계 6개 스테이션에서 전송되는 시간 보정 신호를 수신할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페어링 가능한 모바일 링크 기능을 탑재해 정확한 시간 관리를 보장한다. 오리지널 Casiotron의 비전은 세계 시간대/시차 정보 자동 업데이트 기능 등을 갖춘 새로운 TRN-50에 그대로 살아 있다.

Updated spec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