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신문] 세계를 선도하는 컴퓨터 브랜드 GIGABYTE가 2024년을 맞아 최첨단 성능을 자랑하는 게이밍 노트북의 최신형 AORUS 17 및 AORUS 15를 출시해 특유의 세련되고 뛰어난 휴대성을 지닌 패키지를 선보인다.
AORUS 17 및 AORUS 15는 완전히 새로운 Intel(R) CoreTM Ultra 7 프로세서로 구동되며 확장 가능한 DDR5 메모리와 함께 최대 성능의 NVIDIA(R) GeForce RTXTM 40 Series Laptop GPU가 장착되어 이동 중에도 고성능 게임과 창의력을 요하는 작업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다. 기가바이트만의 독점적인 WINDFORCE Infinity 냉각 기술은 최고의 휴대성을 가진 섀시에서 최적의 성능을 선사하며, Dolby Vision(R) 및 Dolby Atmos(R) 기술이 추가되어 몰입감이 뛰어난 개인 영상 감상 경험까지 누릴 수 있다.
이 노트북의 핵심인 코드명 'Meteor Lake'의 Intel(R) CoreTM Ultra 7은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전력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Intel AI Boost Engine(NPU)을 최초로 통합한 강력한 모바일 프로세서다. 최대 140W TGP의 NVIDIA(R) GeForce RTXTM 40 Series Laptop GPU가 특징인 AORUS 17은 NVIDIA Advanced Optimus 기술을 활용해 그래픽 프로세서 사이에서 지능적으로 전환함으로써 성능과 배터리 사용량을 최적화한다. AORUS 17은 효율적인 냉각을 위해 위상 변화 고열 전도성 소재와 울트라 씬 팬 블레이드를 활용하는 WINDFORCE Infinity 냉각 기술을 탑재하였다. 또한 GIGABYTE는 열 핀을 최대한 얇게 만들어 전체적으로 작은 폼 팩터를 유지하면서 쿨링 영역을 최대 103%까지 증가시켰다.
신형 노트북 사용자는 최대 240Hz의 e스포츠 등급 리프레시 비율로 놀라운 깊이의 색상과 명암비를 제공하는 매력적인 QHD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세대 성능을 한껏 즐길 수 있으며, TÜV Rheinland의 로우 블루 라이트와 플리커 프리 인증을 받아 장시간 사용 후에도 눈의 불편함을 대폭 줄였다. 또한 Dolby Vision(R) 및 Dolby Atmos(R)의 생생한 이미지와 뛰어난 몰입감을 가진 사운드로 더욱 향상된 경험을 선사한다.
GIGABYTE는 새로운 AI Nexus 앱 내 유틸리티 세트를 통해 모바일 컴퓨팅을 한 단계 발전시켰다. Microsoft Azure AI로 구동되는 AI Boost는 감지된 게임 프로필을 기반으로 CPU/GPU 및 팬 설정을 직관적으로 미세 조정하여 게임 경험을 매끄럽게 하고 간소화시켰다. 또한 AI Generator는 Stable Diffusion을 통해 엣지 AI 컴퓨팅 성능을 활용하므로 사용자는 Intel(R) CoreTM Ultra 7 프로세서의 통합 신경 처리 유닛으로 구동되는 생성형 AI의 마법도 경험할 수 있다. 다가오는 AI 파워 기어는 기기의 전력소비를 최적화하고, 배터리와 전반적인 기기 수명을 연장시켜 준다.